06월 17일 밀워키 vs 신시내티 MLB , 스포츠분석
투수진의 호투로 반격에 성공한 밀워키 브루어스는 콜린 레이(5승 2패 3.31)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토론토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레이는 최근 3경기 연속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홈 경기 투구가 좋고 낮 경기에서 4승 1패 2.72로 강하다는 점 역시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애보트 상대로 터진 조이 오티즈의 3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밀워키의 타선은 좌완 상대 부진이라는 문제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우완 투수라면 이야기는 다를듯. 윌슨 이후 3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마무리 메길의 실점이 조금 아쉽다.
타선의 부진이 패배로 이어진 신시내티 레즈는 프랭키 몬타스(3승 5패 4.55)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0일 컵스와 홈 경기에서 1.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몬타스는 시작과 동시에 와르르 무너져버린바 있다. 4월 10일 밀워키와 홈경기에서 5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직전 등판이 낮 경기였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기대치를 낮추는게 좋아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브라이스 윌슨 공략에 실패하면서 9회초에 간신히 1점을 올린 신시내티의 타선은 좋은 흐름이 끊겨버린게 이번 경기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다. 장타가 없을때의 야구는 여러모로 힘든 편. 3이닝을 삭제한 불펜은 그래도 고생 많이 했다.
1차전은 신시내티의 극적인 승리였다면 2차전은 밀워키가 힘겹게 승리를 가져갔다. 이번 경기는 앞선 2경기와는 전개가 조금 다를듯. 현재의 레이는 낮 경기에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고 윌슨 뒤의 레이는 오히려 공략이 조금 어렵다. 반면 몬타스는 원정 낮 경기에 약점이 확연한 투수고 밀워키는 우투수 공략이 잘 되는 팀이다. 전력에서 앞선 밀워키 브루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3 밀워키 승리
핸디 : 밀워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댓글